IrfanView 4.25 in Ubuntu (우분투에서 IrfanView) 우쿠분투/리눅스

내가 윈도우에선 빼놓지 않고 쓰는 유틸리티인데, 리눅스에선 이것에 견줄만한 놈을 찾질 못했다.
그냥 보여주는 기능이야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으나, IrfanView 는 기타 여러 기능들이 들어있는데 그런 막강한 무기까지 갖춘 친구는 아직 리눅스엔 없는 것 같다.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그냥 와인 한잔 하기로 했다.
그런 이유로 며칠 전에 와인 설정에 대한 것도 고민했던 건데..

IrfanView 는 적어도 내가 쓰는 용도로만 본다면 와인 안주로는 딱이다. 단지, 와인하고 별 탈이 없으려면 약간 설정을 해줘야 한다.
일단, 와인 설정은 이 글대로 하면 된다.

IrfanView 설치는 어려울 것 없다. 늘 하던대로 진행하면 된다. 설치파일, 한국어 파일 모두 http://www.irfanview.net/ 에서 받을 수 있다.

IrfanView 를 받아서 설치한다. 설치하려면 MFC 관련 파일이 없다고 오류를 낸다. 파일을 찾아서(이건 각자 알아서) C:\windows\system32 디렉토리에 넣어주면 된다.

이제 다시 설치파일을 실행한다. 설치가 끝나고 IrfanView 를 실행하면 또 뭔가 알 수 없는 오류를 낸다. (오류가 나지 않으면 다음으로 진행하면 된다.)

오류가 났다면 IrfanView 가 설치된 디렉토리로 이동하고 여기에 있는 i_view32.ini 파일을 지운다. (이러면 실행이 된다.)
다음, 한국어 언어파일을 복사해준다. Korean.dll 파일을 ...\IrfanView\Languages 디렉토리에 복사한다.
한글이 편해서 한글메뉴로 바꿔주는 것도 있지만, 그렇게 바꾸지 않으면 특정 기능에서 메뉴 상자 모양이 깨지는 경우가 있다.
'일괄변환/이름바꾸기' 기능은 영문 상태일 때는 화면 모양이 좀 깨져버린다. 기능은 제대로 동작하는 것 같지만.
한국어로 바꿔주면 제대로 표현된다.

이제 IrfanView 를 실행한 후 설정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준 다음!!!
가장 중요한 설정이 남았다.

언어 설정에 보면, 아래 쪽에 유니코드 플러그인에 관한 것이 있다. 이 설정은 아마도 꺼져있을 테지만, 혹시라도 켜져있다면 꺼준다. 그래야 한글로 된 파일을 불러와도 제목창에 제대로 표시가 되고, '최근 사용한 디렉토리'에도 역시 한글이 제대로 보인다.

다음은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는 부분인데, 도구모음(툴바)에 대한 것이다.
4.25에는 설치했을 때 기본적으로 Samuel_16 이나 Grosberg_24 로 설정되는 것 같다. 이렇게 되면, 가끔 도구 모음이 안보이는 경우가 있다. Default 로 바꿔주면 이상없이 언제나 잘 보이는 듯 하다. (영어였을 땐 안보이는 경우가 있더니, 한국어로 해주니까 또 잘 보이는군..)

이렇게 설정을 해주면 IrfanView 는, 와인 입에 짝짝 붙는 술친구가 된다.

정말, 와인 만들어주는 분들과, IrfanView 만들어주고 계시는, 멀리 오스트리아의 Skiljan 님께 포도주라도 한 병씩 보내드리고 싶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ze


LastFm

MathJ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