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터미네이터 활용, 볼류미오로 바로 접속. 우쿠분투/리눅스

유니티 런처에 나만의 프로그램 추가: .desktop 의 활용. 이 글을 조금 더 확장해보기로 한다.

볼류미오에 접속할 일이 많아지다 보니, ssh 를 사용하여 좀 더 편하게 접속(ssh 접속, config 파일 설정, 나아가 공개키 접속까지.)하는 것까지 설정했다. 이젠 4글자만 치면 접속할 수 있다.

그런데.. 터미널이 여러 개 열리다보니 어느 터미널이 볼류미오와 연결된 것인지 헷갈릴 때가 많다. PC에 내릴 명령을 볼류미오에 내리고, 또는 그 반대의 경우도 있고..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터미널 바탕색을 달리 하기로 했다. 바탕색만 보고 어느 쪽인지 알 수 있게끔.

터미네이터 - 환경설정에 가서 'Profiles' 를 선택하고, 볼류미오에서 사용할 새로운 프로파일을 하나 만든다. (예를 들어 Volumio 라고 정한다.)
만든 뒤에, Colors 탭에서 적당한 배경색을 골라준다.
기타 글꼴 설정등.. 모두 완료한 후, 하나 더 추가해줄 것이 있는데, 바로 터미널을 열자마자 볼류미오로 접속하게끔 해주는 것이다.

Command 탭에서, Run a custom command... 를 택하고, Custom command 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ssh .ssh/config 에 저장된 프로파일명 (ex. ssh cubietruck)


이러면 터미네이터에서 설정은 모두 완료했다.

이제, 맨 위의 링크에 있는 것처럼 .desktop 파일에 위 내용을 추가한다.

....
X-Ayatana-Desktop-Shortcuts=NewWindow;NewDefaultProfile;volumio;
....
[volumio Shortcut Group]
Name=CubieTruck
Exec=terminator -p Volumio
TargetEnvironment=Unity
....


유니티에 추가된 터미네이터 아이콘을 오른 클릭하면, 새로운 메뉴가 하나 더 생겼음을 볼 수 있고, 바로 볼류미오로 진입할 수 있다.

** 바로 진입하려면 ssh 공개키 암호화로 로그인이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ze


LastFm

MathJax